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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OpenGL ES 3.0 Windows / Visual studio 2019 세팅 본문
3년동안 해온걸 복습하기 위해서는 먼저 노트북에 환경설정이 필요하다!
마음같아서는 퇴사한 회사에 두고온 하드디스크 그대로 들고오고싶다...
원래는 그냥 이론부터 쓰려고 했는데, 그냥 설정하는김에 같이 써보려고 한다.
일단 PowerSDK를 다운받아야한다.
https://www.imgtec.com/developers/powervr-sdk-tools/installers/
OS에 맞게 다운받으면 된다. 나는 Windows 니까 Windows용으로 설치!
환경 설정을 일단 제대로 해보기 위해서, PowerSDK내부에 있는 sample file을 빌드 및 실행해보는게 목표다.
샘플파일 내부의 OpenGLESHelloAPI_Windows.cpp 파일을 빌드 및 실행시켜보자!
일단 샘플코드의 Windows버전 자체도 CMake 기반으로 되어있어서, 비쥬얼스튜디오에서 그냥 빌드는 못시킨다.
빌드에 필요한것들을 직접 추가시켜줘야한다.
일단 include 파일부터다. PowerSDK 내부 include 파일을 새로만든 프로젝트 파일에 include 시켜주자.
그냥 프로젝트 속성에서 위와 같이 추가 포함 디렉토리에 PowerSDK 내부 inlcude 파일 경로를 적어주면 된다.
lib 도 추가해준다.
물론 이런 절대경로로 안하고, 그냥 솔루션 내부에 상대경로로 include와 lib을 넣어서 해줘도 된다.
여러 컴퓨터 가지고 실행시킬꺼면 그냥 솔루션 내부에 추가하는게 낫다.
짠! 샘플 코드는 800프레임만 그리게 되어있으니 계속 보고싶으면 while돌리면 된다.ㅋㅋ
아. 참고로 콘솔로 프로젝트 만들면 안됩니당... 링킹에러 나요.
회사다닐땐 이것저것 많이 추가했던것 같은데 visual studio에서 세팅하는건 생각보다 간단하다.
이제 이 샘플코드를 가지고 EGL Class를 입맛대로 만들어서 이것저것 만지작 거리는걸 시작해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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